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악어 유튜브 팩트체크

Profile
박하사탕

요며칠 도는 영상이 있길래 봤는데

보다 ㅅㅂ어이털려서 정리함

영상통째로 저장했으니 말바꾸지말고

거짓정보 흘린 놈은 알아서 자수하자

 

 

한 가지 처방에 대해 최대 10일분 처방, 11일부터 비싸진다

 

  => 11일 이후부터도 보험급여. 실비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부담적음

 

 

한 의사당 최대 14, 30, 300

 

 => 초진 환자의 경우 제한, 다시 오는 환자는 제한 없음

 

 

기준처방 20첩당 상한금액 4만원에서 6만원

 

 => 첩약수가가 아님. 약재비 상한금액. 한의사가 약재 쓴만큼 나라에서 돌려주는거.

 

 

한약이 원래 한 16에서 40만원

 

 => 처방일수에 따라 한의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은 15일치면 20만원대, 참고로 첩약급여는 10일치 기준

 

 

급여화할 때 이걸 15만원 준다고 했거든? 근데 이게 5만원이 됐어

 

 => 어떻게 해도 5만원이 안됨. 누가 좀 알려주셈

 

 

보약지으러 온 손님

 

 =보약은 첩약건보 안됨, 그리고 손님 아니고 환자.

 

 

1년에 10일치밖에 보험이 안된다

 

 => 그 이후로도 실비보험이 적용됨, 사실 이번 첩약건보의 핵심

 

 

다른 첩약 단가 내려간다?

 

 => 3가지 상병 한정, 기타 첩약과 무관

 

 

한사람 배때지를 위해 날림으로 추진되고 있다?

 

 => 날림으로 7년을 준비해서 추진함

 

 

첩약이 전면 급여화가 되면, 첩약 심층변증 방제 기술료라고해서 원내조제료를 나라에 청구해서 받아야 되는데

 

 => 심층변증방제기술료랑 원내조제료는 같은게 아님, 둘을 같이 청구하는거임. 둘다 청구해서 둘다 받는거임.

 

 

첩약을 조제하는게 점점 수익률이 떨어지고, 한약방이나 원외조제로 넘어가겠지

 

 => 한약방? 동네에 어디있는지도 모르는 한약방으로 대체 어떻게 넘어감? 

원외조제? 원외조제라는 것은 엄밀히 없음. 원외탕전을 말하는 거면 원내탕전이 원외탕전보다 수익좋음 원외탕전으로 안넘어감.

 

 

 

최혁용은 2005년도부터 자기한의원과 함소아제약을 가지고 자체 분업화도 해봤거든 이대로 첩약급여화가 진행이되면은 최혁용은 거의 2조원에 가까운 첩약시장을 혼자서 다 독식을 할 수 있게 되는거지

 

 =>자체 분업화가 대체 뭐임? 최혁용이 약국도 함? 최혁용이 2조원에 가까운 첩약시장을 어떻게 독식을 함?  애초에 상병 3개로 2조원 첩약시장을 먹는다?는 이상한 주장

 

 

한의사들은 처방전만 써주고 환자들은 처방전들고 함소아제약가서 한약지어 먹는거야

 

 => 함소아제약에 처방전 들고가서 한약을 어떻게 짓는거임?

 

 

 

 

제일 웃겼던거 ㅋㅋㅋ  최혁용의 인터뷰라고 주장한 것들

중국은 한약도 우리나라처엄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탕약을 쓰지않고

임상시험을 거쳐 효능이 입증된 제재를 사용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한의원에서 한약을 조제할 때 환자에게 처방내역을 주지 않지만 중국의 경우 한방 선택분업이 도입돼 환자는 처방전을 받아 원내든 원외든 원하는 곳에서 조제를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의약분업처럼 한약도 한의사랑 분리시키자이런 주장을 하고 있다?

 

 

  => 최혁용이 한말이 아님. 의협 사람이 한말. 심지어 토씨까지 똑같음

ㅋㅇㅋㄷㅇ팩트.jpg

 http://medicaltimes.com/News/16325 이거 기사 출처임

 

Profile
박하사탕
레벨 6
4214/4410
83%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3
Profile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