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콘돕한의 콘솔 게임 리뷰 - 2]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C-Score ★★★★☆

Profile
내눈을바라봐

콘-하 
오늘은 저번 라오어1 리뷰에 이어서 [언차티드 4]를 들고왔다 ㅎㅇ 

 

잡설말고 메타크리틱점수부터 보자 

언차티드 메타크리틱.JPG

 

메타크리틱 93점의 작품으로, 13069명의 리뷰어가 8.6점의 점수를 준 작품이다. 
분명 라오어보다 점수는 낮다. 그리고 그 이유도 있다 차차 알아보자. 

 

아래 영상은 언차티드4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Y4fT3VtGtek

U4_E3_800x6001.jpg

(출처: 너티독 공홈. https://www.unchartedthegame.com/en-us/media-gallery/)

 

1) 개소리 

 

- 언차티드는 1(2007;PS3) ,2(2009;PS3),3(2011;PS3),4(2016;PS4) 총 네 편(+4탄의 dlc 잃어버린 유산) 이 나와있다.

 

- 언차티드 1,2,3은 합본으로 언차티드 : 더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재발매되었으며, 금일 네이버 쇼핑 최저가 19,500으로 굉장히 혜자롭다 
- 언차티트 4는 현재 PS4 공홈에서 22,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중고가 만오천원에 형성되어있다 

 

- 언차티드는 라오어와 동일하게 플레이스테이션에서 독점발매하는 작품이다. 

- 본인은 플스를 사고 언차티드, 라오어 단 두 게임만 마치고 난 후 "아 플스 이제 다했다" 라고 생각했다. 
- 부제는 해적왕이 달려있지만 원피스랑은 무관하니 갓피스 관련한 내용은 육다한테 물어보도록 하자 

 

- 개인적으로 플스 그래픽 남바완 갓겜이라고 생각한다. '너티독이 너티독 했다' 라는 말밖에 안나옴 ㄹㅇ 
- 플레이타임이 진짜 존나 길다. 너무 길어서 본인도 세번 접었다가 결국 다 깼다. (순수 플탐 30시간) 

 

- 아쉽게도 언차티드4는 1,2,3을 했을 경우 이해도가 훨씬 높아진다. 스토리물인 관계로 전작과 연계된 내용이 너무나도 많다
- 그러나 본인은 언차티드 4를 두번 깬 뒤 1,2,3을 했으며 심지어 1의 경우 그래픽이 너무 이질적이라 하다가 말았다. 
- 리뷰어 평가가 9점 이하인 이유중 하나는 여기에 있다고 본다. 

 

- 총쏘고, 운전하고, 퍼즐풀고, 벽탄다.  사실 이 네개가 끝이다. 
- 이런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난이도는 中下로 느껴질 것이나, 그렇지 않다면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 본인은 스포충이라 퍼즐 나오면 무조건 네이버검색했다. 

 

- 3D 멀미장인들은 이게임이 힘들다. 본인도 꾸역꾸역 다 깼다. 
- 언차티드도 당연히 최다 GOTY 수상작이다. 
- 하지만 동일 해에 오버워치라는 갓(이었던)겜이 출시되어 2016년 전체 고티상을 둘이서 나눠먹었다. 

 

2) 본론

 

asdasdas.jpg

(출처: 너티독 공홈. https://www.unchartedthegame.com/en-us/media-gallery/)

 

- 주인공이 두명이다. 하나는 동생 마이클 스코필드와 형 링컨 버로우스. 
- 가 아니라 동생 네이트와 형 샘이다.  

 

- 먼저, 언차티드 1,2,3의 스토리가 궁금한 한붕이는 아래 블로그에 들어가보자. 개레전드다 
https://blog.naver.com/roland02/220691966935
https://bbs.ruliweb.com/news/board/17/read/53?

 

- 네이트의 형 샘은 어릴 적부터 문제아기질이 다분했다. 줄창 사고를 치니 당연하게도 고아원에서 쫓겨났고, 가끔 네이트를 보러 고아원에 돌아오는 멋진(?) 형이었다. 
- 성인이 된 형제는 파나마의 한 교도소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잠깐.. 형제.. 파나마.. 교도소.. 이거 완전 프리즌 브ㄹ..) 

 

- 형제의 목표는 같았다. 원피스를 찾는 것. 
- 이 겜에서의 원피스는 바로 "해적왕 에이버리의 보물"이다. 

 

- 보물을 찾아다니며 K-드라마속 빌런들같은 캐릭터도 나타나고, 위험한 곳으로 가지 않기를 바라는 아내도 나오고, 반전의 통수캐도 나타난다.
- 재미가 없을 수가 없다.  

 

- 이 게임은 친절하다. 놀랍게도 이동 중에 나누던 대화가 스크립트 재생 혹은 플레이어의 행동으로 끊길 경우, 해당 상황이 종료되면 "어디까지 이야기 했더라?"라는 대사를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다시 이어진다.
- 너티독이 밝힌 내용에 따르면, 언차티드 4가 네이선 드레이크가 주인공인 마지막 작품이라고 한다. 이후 다른 주인공이 나올 예정

 

3) 결론

 

명장.jpg

* 플레이 해본 사람만 아는 최고의 명장면 

(출처: 너티독 공홈. https://www.unchartedthegame.com/en-us/media-gallery/)

 

- 놀랍게도 스토리면에서 전작을 해야 이해도가 높아진다는 부담도 있지만, 의외로 이런 후기도 있다.
"총쏘다가 벽타고 총쏘다가 벽타고 운전한번하고 총쏘다가 벽타니까 끝나더라" 
- 후기야 뭐 본인이 느낀대로 쓰면 되는거지만 위 후기에는 상당히 불만이 생긴다. 언차티드가 유명한 이유는 스토리와 액션때문인데.. 

 

- 학부생, 공보의라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얼른 이 작품을 해보는걸 추천한다. 30시간에 걸쳐 영화 15작품 보는 것보다 225배(15의 제곱 ㄹㅇㅋㅋ) 재밌을거라고 생각한다.

- 플레이타임이 길기때문에 사실 시간없는 수련노, 한의사라면 아래 영상만 시청해도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gdisLagx_w

 

- 언차티드 5는 발매 예정이라고 한다. 당연히 PS5 독점작으로 나올 것이다. 
- 언차티드 5만을 위해서라도 PS5 구매는 추천한다. 
(PS5를 살지말지 고민중이라면 'PS5 호그와트 레거시'를 검색해봐라 넌 이미 예약구매 사이트를 알아보고 있을것이다
https://blog.naver.com/janneds/222206873944)

레거시.jpg

 

- 다음 리뷰는 GTA 5다. 설렌다.  

 

 

 


(참고한 출처 : https://namu.wiki/w/%EC%96%B8%EC%B0%A8%ED%8B%B0%EB%93%9C%204:%20%ED%95%B4%EC%A0%81%EC%99%95%EA%B3%BC%20%EC%B5%9C%ED%9B%84%EC%9D%98%20%EB%B3%B4%EB%AC%BC)

Profile
내눈을바라봐
레벨 5
2403/3240
15%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14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